[학원창업 아티클] 학원 상권분석? 비싼 돈 들여서 할 필요 없는 이유 > 공지사항 | 감성실용음악학원
UP
DOWN

home > >

공지사항

[학원창업 아티클] 학원 상권분석? 비싼 돈 들여서 할 필요 없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4-03 11:58 조회53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이 글은 0원으로 학원 상권분석을 하고 싶으신 초보 원장님들을 위해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그동안 학원창업 전 필수로 해야한다는 상권분석을 찾아보았지만, 100만 원 이상의 비싼 비용 때문에 고민하고 계셨던 원장님이라면, 오늘 포스팅을 통해 좋은 정보를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3분만 집중하여 따라 해보시면 누구나 학원 상권분석,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b7c3228f1f61d6b4b4eb31e5fbb43486_1680490


우선 학원 상권분석이 뭔지, 왜 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상권분석을 알려면 일단 '상권'과 '입지'의 개념부터 알아야 합니다. 상권이란 해당 점포에서 고객을 받을 수 있는 지역·공간적인 범위를 의미합니다. (예: 강남역 상권, 연남동 상권) 입지란 조금 더 좁은 개념으로서, 해당 점포가 위치한 특정 장소를 의미하죠. 쉽게 생각해서 상권이 면의 개념이라면 입지는 점의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로 아무것도 모르시는 초보 원장님들이 상권분석 없이 '그냥 교육만 열심히 잘 하면 되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으로 학원 경영에 뛰어드시는데, 빠르게 실패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창업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은 '무작정 뛰어드는 경우' 이기 때문이죠. 학원을 창업하기 전 상권분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 2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리스크 최소화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다들 무조건 잘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은 창업전문가들은 '성공하는 것보다 실패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다'라고 말합니다. 즉, 성공률을 높이는 것보다 리스크를 감소시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죠. 내가 학원을 창업하고자 하는 '입지'를 토대로 '상권'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주 타깃은 어떻게 되는지, 주변 거주자의 평균 소득과 연령대, 주변 경쟁 점포는 얼마나 되며 평균 매출은 어떤지 등을 반드시 꼼꼼하게 알아야 리스크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마케팅 전략 도출

상권분석은 마케팅 전략을 짜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학교 앞에 찾아가 무작정 전단지만 돌리는 시대는 이미 지났습니다. 이제는 온라인 마케팅의 시대입니다. 상권분석을 통해서 주거 분포, 주요 고객층, 소비성향, 유효고객 분포, 구매 성향 등 전반적인 특성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 가장 주요한 단서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학원 창업 초기에 이러한 상권분석을 잘 해두면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전체 본문에서 인사이트를 발견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내 최고의 교육 시스템과 강사진을 더불어 더 나은 교육서비스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식회사 이씨아이 l 대표 최상기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대로 107길 21 대능빌딩 2층 l 사업자등록번호 114-87-17169 l 상담문의 1522-8308
COPYRIGHT ⓒ kamsu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