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창업 아티클] 수강생 퇴원 시,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하는 4가지 > 공지사항 | 감성실용음악학원
UP
DOWN

home > >

공지사항

[학원창업 아티클] 수강생 퇴원 시,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하는 4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4-04 13:04 조회77회 댓글0건

본문

981b9bdff1c344fe5f916a0e264011da_1680581


"이번 달 수강생 퇴원이 늘었어요...

다들 '일이 바빠져서' 쉰다고 하시는데...

괜찮은 거겠죠?"

 

 

많은 원장님들이 가장 고민하시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수강생의 이탈. 즉 퇴원 문제일 겁니다. 퇴원이란 수강생이 어떠한 사유로 인해 학원을 기한 없이 쉬거나 아예 이탈해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아무리 마케팅을 열심히 해서 신규생을 늘린다고 하더라도, 퇴원생이 지속적으로 많아지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 텐데요. 실제로 최근 들어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기존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습니다. Harvard Business Review에 따르면 신규 고객 한 명을 확보하는 것이 기존 고객 유지에 비해 최소 5~25배의 비용이 든다고 하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수강생 퇴원 시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하는 것과, 퇴원율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퇴원율은 '느낌'이 아니라, '측정' 해야 합니다.

'측정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도 없다'라는 피터 드러커의 명언 들어보셨나요? 반대로 말하면 '측정할 수 있으면 개선할 수도 있다'는 것일 텐데요. 혹시 아직도 퇴원율을 '느낌'으로 파악하시는 원장님이 계시다면, 지금 바로 퇴원율 측정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퇴원율이 높아지는 것 자체보다 측정을 하지 않는 것이 더 심각하고 무서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 달의 퇴원율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월말에 강사별로 다음 공식을 적용하면 되는데요.

이번 달 퇴원생 (명)

──────────

담당 수강생 (명)

예를 들어 담당 수강생이 20명인 강사가 있는데, 이번 달 퇴원생이 10명이라면 (부디 이런 강사님은 만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해당 강사의 퇴원율은 50%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이때 반드시 통계의 오류를 한 가지 조심해야 합니다. 퇴원율만 놓고 보면, 20명 중 10명이 이탈한 A 강사와 2명 중 1명이 이탈한 B 강사의 퇴원율이 같기 때문인데요. 같은 50%의 퇴원율이라고 하더라도, 당연히 10명이 이탈한 강사의 케이스가 훨씬 더 심각하고 시급한 상황일 겁니다. 따라서 퇴원율과 함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전체 본문에서 인사이트를 발견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내 최고의 교육 시스템과 강사진을 더불어 더 나은 교육서비스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식회사 이씨아이 l 대표 최상기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대로 107길 21 대능빌딩 2층 l 사업자등록번호 114-87-17169 l 상담문의 1522-8308
COPYRIGHT ⓒ kamsung. ALL RIGHTS RESERVED.